장애 및 이슈 내용 해결 및 대처 방안
1
  1. MS Windows Defender 백신에서
  2. i-Defense 관련 실행 파일을 바이러스 오탐 함.
  1. MS에서 관련 오탐을 제거했으나 캐시 된 탐지를 지우고 최신 맬웨어 정의를
    얻으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.
  2. 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
  3. c : \ Program Files \ Windows Defender로 디렉토리를 변경
  4. "MpCmdRun.exe -rededefinitions -dynamicsignatures"를 실행.
  5. "MpCmdRun.exe -SignatureUpdate"를 실행.
  6. 또는 최신 정의를 아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
  7. https://www.microsoft.com/en-us/wdsi/definitions
2
  1. ⑴ 설치를 하여도 설치가 필요하다고 나오는 경우
  1. ⑴ 위쪽 도구 - 추가기능관리 에 들어간 뒤 i-Defense의 상태가 [사용 안함]으로
  2. 되어있을 경우 [사용 함]으로 변경
3
  1. ⑴ 0x00000002 메모리를 참조하였습니다. 오류창이 뜰 경우
  1. ⑴ 제어판 - [프로그램 추가/제거] 에서 i-Defense Control 삭제
  2. ⑵ [수동설치 파일 다운로드]를 눌러 수동설치
4
  1. ⑴ 크롬 웹브라우져 사용 시 설치 페이지로 무한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남
  2. ⑵ 크롬 웹브라우저 사용 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는
  3. 메시지가 계속 뜨는 현상이 나타남
  1. ⑴ NPAPI 설정이 해제되어 있을 경우 보안프로그램이 동작하지 않아
  2. 장애 및 이슈 내용에 적혀 있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.
  3. 아래 NPAPI 실행파일을 실행하시거나 NPAPI 사용설정 방법보기
    참고하셔서 NPAPI 설정을 바꾸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  4. NPAPI 사용 설정변경 프로그램 실행하기
    NPAPI 사용 설정변경 방법 보기
5
[PC 점검 안내]
※ OS 설치 후 2~3년 이상 경과한 PC는 점검을 권유 합니다.
전문업체(전문가) 이용을 권장 (→ 오른쪽 [PC점검 업체 안내]를 참고)
⊙ OS 업그레이드, 재설치 또는 업데이트
⊙ 하드디스크 SSD로 교체 (성능 향상에 도움)
   (참고 : SSD 종류와 특성 / 내 컴퓨터 SSD의 수명 알아보는 방법 )
하드디스크 데이터복구
하드디스크 수명
  1. [PC 점검 업체 안내]
  2. 에버콜 컴퓨터 수리 웹 접수 / 모바일 앱 설치
  3. 컴닥터
  4. 네이버 PC 점검 검색
  5. 삼성전자 서비스
  6. LG전자 서비스
  1. [PC/노트북 구매 안내]
  2. PC구매 참고
  3. 노트북구매 참고
※ [PC점검/구매 안내]에 대한 내용은 단순 권유 및 참고 사항이므로, 선택은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결정하시고 이에 대한 결정도 사용자 책임에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.